-
[비상식적 성공 법칙] 당신의 연 수입을 10배로 늘린다책으로 공부하기 2024. 3. 4. 00:35
저는 열심히 살기 위한 동기 부여를 이끌어내기 위해 주기적으로 성공한 사람들의 자기개발 서적을 읽습니다. 어느 순간 열심히 살고 있지 않은 것 같을 때, 현실에 안주하며 타협하고 있을 때 일부로 찾아 읽습니다. 요즘 그런 시기인 것 같아서 책장을 살펴보았습니다. "비상식적 성공 법칙" 제목이 재밌지 않나요? 어떤 상식적이지 않은 신박한 방법이길래 제목을 이렇게 붙였을까? 책을 다 읽고 보니 다른 책들에서 찾아보지 못한 쉽지만 새롭고 구체적이며 명확한 방법을 제시해주었습니다. 저도 이 책을 읽고 종이에 따라 써보며 저에 대한 최면을 준비하였습니다. 뭔가 열심히 살 수 있을 것 같고 열정이 스멀스멀 올라온다고 해야 하나? 모든 다 할 수 있을 것 같은 느낌이 든다고 해야하나? 그러더라구요!
책을 읽으면서 가장 고쳐야 겠다는 생각이 든 것은 목표에 대한 마인드셋이었습니다. 열심히 하다보면 돈은 따라오겠지~ 높은 위치에 있겠지~ 라고 생각했지만, 내가 원하는 목표를 명확히하여 그 목표로부터 역산하여 스텝을 밟아나가야 한다는 것입니다. 또한 할 수 있다는 자기 최면을 걸고 스스로 가능성을 무한히 확장하는 것도 엄청 중요하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원하는 목표를 종이에 적고 매일 그것을 읽으며 최면을 걸어보려고 합니다. 그리고 원하는 미래상을 위해 직함도 만들도 그에 어울리는 외적인 부분을 맞춰나가며 나는 그런 사람이다! 라고 생각하고 태도를 분명히 하려고 합니다. 저는 멋지고 존경받는 커리어 우먼이 되는 것이 로망입니다. 평소에는 슬랙스와 맨투맨처럼 편한 복장을 선호했는데 이제는 용모도 단정히 하고 셔츠처럼 깔끔한 옷을 입고 다니려고 합니다. 내가 이미 그런 사람인 것처럼 행동하는 것은 중요한 것 같습니다. 내가 행실을 함부로 행동하지 못하며 다른 사람이 나를 보는 모습 또한 그렇게 변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내가 하고 싶은 일과 하기 싫은 일을 분명히하여야 적당한 좋은 방법을 찾을 수 있고, 고자세로 영업하는 것이 성공하는 영업 노하우라는 것을 배웠습니다.
이 책의 원래 제목은 '당신의 연 수입을 10배로 늘린다' 였다고 합니다. 저자가 하라는 대로 하기 싫은 것과 하고 싶은 것, 목표를 설정하였습니다. 앞으로 아침마다 제 목표를 읽어보려고 합니다. 사실 연 수입의 10배라는 것이 아직 믿기지는 않지만, 믿져야 본전이며 행복 회로를 돌리며 성장에 대한 불씨,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만들어 준다는 것만으로도 가치있는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여러분들의 목표는 무엇인가요? 자신의 목표를 매일 읽어보며 매일 한 발자국씩 다가가보는 것은 어떨까요?
저자의 명언
: 미래로부터 역산해 현재의 행동을 결정하라. 99%의 사람들이자신의 현재를 보면서 미래가 어떻게 될지 예측하는데 반해, 1% 성공자는 자기가 원하는 끝 그림을 정한 후 그 목표를 이루기 위해 현재 어떻게 행동할지를 정한다.
참고 문헌 : 비상식적 성공법칙 (간다 마사노리, 생각지도)
'책으로 공부하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책 후기]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 1권 (0) 2024.03.17 여유시간에 즐기는 취미 생활 #사바하 #살인자의 쇼핑몰 (1) 2024.03.08 인공지능 시대인데, 최소한의 코딩 지식은 알아야 할 거 아니야? #리캡차 (0) 2024.02.19 아홉 살에 시작하는 똑똑한 초등 신문 (0) 2024.02.17 [그로스해킹] 고객 유입 성과 확인, 어트리뷰션, Attribution (2-1) (0) 2024.02.08